이젠 우체국에서 펀드계좌 개설하세요~

- 한국투자증권, 우체국과 '펀드계좌개설 대행서비스' 업무제휴

- "잡아라! 황금복돼지" 이벤트 실시"한국밸류 10년 투자펀드, 월드와이드 베트남 적립식펀드, 부자아빠 삼성그룹주 적립식펀드, 부자아빠 거꾸로펀드…"

펀드에 관심에 있는 사람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펀드들이다.

지금까지 이러한 펀드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펀드 판매 대행을 하는 일부 은행창구를 통해서만 가능했다. 그러나, 이제 우정사업본부(이하 우체국)를 통해서도 800여종에 이르는 한국 투자증권의 다양한 명품펀드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한국투자증권은 13일부터 우체국과 ‘펀드계좌개설 대행서비스 업무제휴’를 맺고 고객이 우체국에서도 펀드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우체국을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펀드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가까운 우체국 창구(2,740개)를 찾아 펀드계좌를 개설한다. 이후 개설한 펀드계좌는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1544-5000) 또는 홈페이지(www.truefriend.com) 內 ‘금융상품백화점’을 통해 펀드상담 및 가입을 할 수 있다. 즉, 온라인상에서 고객이 직접 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투자증권 박래신 eBusiness본부장은 “이번 우체국과의 펀드계좌개설 대행서비스 업무제휴를 통해 당사의 명성에 걸맞는 온라인 자산관리서비스를 갖추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온라인 펀드시장 활성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체국과의 업무제휴 기념으로 오는 3월 23일(금)까지 6주간 “잡아라! 황금 복돼지” 이벤트를 진행, 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펀드입문서인 ‘아이러브펀드’ 책자와 ‘황금(순금) 복돼지’ 경품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