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테마 종목들 너도나도 뜀박질

코스닥 테마 종목들 너도나도 뜀박질
코스닥 시장이 13일 연속 올라 지난 2005년 10월31일~11월28일간 21일 연속 상승한 이후 최장 기간 강세를 이어갔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한 가운데 각종 테마를 이루는 종목들도 줄줄이 뜀박질하며 상승 흐름에 동참하는 모습이었다. 16일 방송 컨텐츠 제작사인 초록뱀은 가격 제한폭까지 오르며 나흘째 강세를 이어갔다.

싸이더스가 6일 연속 오름세를 유지했고, 태원엔터테인먼트는 한때 7300원까지 오르며 지난해 9월 기록한 52주 신고가와 타이를 기록했다.

음원 관련주들도 일제히 뜀박질했다. 소리바다가 7% 남짓 오른 것을 비롯해 서울음반(1.5%), 다날(2.6%), 만인에미디어(6.1%) 등이 모두 큰 폭으로 올랐다.

이 밖에 한국성산이 사흘 만에 반등한 것을 포함해 뉴인텍과 필코전자 등 하이브리드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고, 바이오주들도 줄줄이 강세를 시현했다.

특히 코미팜과 폴리플러스가 거래량 증가 속에 가격 제한폭까지 올라 눈길을 끌었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목표를 각각 1200억원과 200억원으로 제시한 유니슨이 7% 뛰어 올랐고, 이건창호(3.1%)와 빅텍(1.10%)이 동반 상승하는 등 최근 관심을 끌었던 태양광 관련주들도 견조한 흐름을 보였다.

다산네트웍스와 코어세스, 휴맥스, 에스인포텍 등 IPTV 관련주와 엠텍비젼, 포스데이타, 쏠리테크, 코아로직 등 휴대폰 관련주들의 강세도 눈에 띄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