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은 기업이 하지만 시장은 브랜드가 지배한다'

2007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17일부터 신청접수

소비자가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는 ‘200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 4월 17일 접수를 시작으로 오늘 6월 21일 시상식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각 부문별 후보 브랜드는 매출액, 시장경쟁력 등 다양한 분석을 거쳐 전문가들이 선정하고, 인터넷에서 이 후보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소비자조사를 실시해 최종 대상을 선정한다.2007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눈여겨 볼 것은 기업 브랜드 외에 최근 약진세가 두드러진 지자체 브랜드를 포함시켰다는 점이다.

선정된 브랜드에 대해서는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과 한국경제신문에서 전 국민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선정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려나가는 한편 온ㆍ오프라인 공동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브랜드를 가리는 이 행사는 지난 해 조사건수 601,096만 건이라는 리서치 사상 보기 드문 사례를 남기며 네티즌들에게 국내 대표 브랜드 선정 행사로 떠올랐다. 이번 심사는 한국브랜드협회장 김광규 교수와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조병량 교수가 공동으로 맡았다.‘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경닷컴, 동아닷컴, imbc 등 신문과 방송 언론3사가 대한민국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다.

-신청서 접수 : 2007년 4월 17일(화) ~ 5월 2일(수)
-소비자 선호도 조사: 5월 7일 ~ 5월 13일(7일간)
-발표 : 2007년 6월 5일(화) 행사홈페이지(http://www.masterbrand.co.kr)
-공동마케팅: 한경닷컴ㆍ동아닷컴ㆍ imbcㆍ 홈페이지 및 한국경제신문 지면

[ 한경닷컴 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