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 박의 '시너지골프'] 릴리스 잘하려면‥ 하체 균형잡고 긴장 풀어라

파워풀한 스윙을 원한다면 스윙하는 동안 밸런스와 템포를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강한 하체의 힘이 매우 중요하다.하체의 힘이 월등히 좋은 골퍼들로 박세리와 미야자토 아이를 꼽을 수 있다.

균형 잡힌 포지션에 대해 다룬 지 오래 얼마 안 되기 때문에 이 포지션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기로 한다.

균형 잡힌 포지션은 타깃을 향해 최대의 에너지를 정확하게 보낼 수 있게 해 준다.즉 멋진 릴리스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포지션을 마음 속에 그려보자.밸런스가 좋기 때문에 임팩트에서 중력의 중심을 벗어나지 않고 유지할 수 있다.

즉 팔이 멋지게 릴리스할 때 몸이 균형을 잡을 수 있다.일부 골퍼들은 오른손을 가볍게 튀기면 두 팔의 릴리스가 더 좋아진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진에서 이런 포즈를 볼 수 있기 때문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릴리스는 힘으로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팔이 긴장하지 않고 어깨에서 축 늘어뜨려진 상태가 돼야 한다고 강조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균형을 잘 유지하고 팔과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면 자연스럽게 릴리스가 좋아질 것이다.

차후의 연습에서 혹은 필드에서 게임할 때 하체가 균형을 잘 잡도록 하고 몸이 긴장하지 않도록 신경 써 보자.릴리스가 좋아질 뿐만 아니라 더 멋진 폼으로 스윙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인 최초의 미국 LPGA PGA 클래스A 멤버·미국 시너지골프 대표 kristypark@p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