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온라인 펀드몰 오픈..수수료도 대폭 낮춰

키움증권이 온라인 펀드몰을 오픈했다.

이 증권사 김봉수 사장은 14일 여의도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온라인 펀드몰인 '행가래(幸家來)'를 오픈, 본격적인 온라인 간접상품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단독펀드인 '키움행가래(幸家來)펀드'와 한국펀드평가의 추천을 받은 성과가 뛰어난 유형별펀드, 수수료가 저렴한 온라인펀드 등으로 판매 상품을 구성했다.

22개 자산운용사의 92개 펀드를 진열, 고객이 한 곳에서 좋은 펀드를 고를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키움증권이 선보인 '키움행가래(幸家來)펀드'는 총보수 1% 미만의 주식형 펀드로 구성되어있고, 인덱스펀드/성장형 펀드/고배당 펀드/적립식펀드 각 1개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동부해오름알파인덱스'는 수수료가 0.195%로 국내 최저 수준이다.

KTB 글로벌스타와 세이고배당주식, 세이키워드림적립식 등의 경우도 총수수료율을 1% 미만으로 줄였다.

김 사장은 "온라인 펀드몰을 통해 투자자들이 직접 투자뿐 아니라 간접 투자를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고 저렴한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온라인펀드몰 오픈을 기념하여 이날부터 오는 6월30일까지 온라인으로 적립식 펀드를 가입할 경우 첫달 불입금의 10%를 지원해주는 '9만원만 입금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www.kiwoom.com)를 참조하거나 고객만족센터 금융상품상담(1544-9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