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UCC검색'으로 검색서비스 차별화
입력
수정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양질의 UCC를 중심으로 검색 결과를 선보이는 'UCC검색'을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다음의 UCC 검색 서비스는 30억건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자체 검색엔진을 통해 신속한 정보처리와 효율적인 데이터 운영을 실현, 웹문서 뿐만이 아니라 다음 내 카페와 게시판, 외부 블로그 등의 가치있는 콘텐츠를 검색결과로 모두 반영한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서의 상단 노출 기준으로는 문서 자체의 정보량 범위와 문서의 최신순, 검색어와 문서와의 연계성 등이 반영돼 결정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다음이 보유한 UCC 가운데 사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우선적으로 반영한 최신 콘텐츠를 중심으로 차별화 된 UCC 중심의 검색 결과를 만날 수 있게 됐다고 다음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후 검색 상단에서 'UCC검색' 버튼을 바로 클릭할 수 있도록 제공해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손경완 다음 검색본부장은 "최근 블로그 검색, 뉴스 검색 등 각 전문 영역별 검색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개편하며 다음 검색에 대한 사용자 니즈를 최우선적으로 반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가장 방대한 UCC를 보유한 다음의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사용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검색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