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창업시장] 스페이스포샵‥인터넷ㆍ노래방ㆍ영화 '원스톱' 해결

인터넷 게임도 해야 하고,영화도 보고 싶고,오랫만에 노래방에도 가고 싶은데…. 이젠 이 모든 즐거움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바로 원스톱 멀티 놀이공간 '스페이스포샵'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최근 산본 일번가에 문을 연 멀티방 스페이스포샵이 눈길을 끌고 있다.

㈜리젠엔터프라이즈(대표 문순식ㆍwww.space4sharp.co.kr)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랜차이즈 아이템 '스페이스포샵'은 노래방과 PC방,DVD방의 기능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멀티미디어 놀이공간이다. 지난 6월 산본점을 통해 전격 오픈한 '스페이스포샵'은 편안한 소파와 최신형 PC,대형 PDP,고급 앰프,노래방 마이크,5.1채널 스피커 시설이 준비돼 있다. 방마다 미니 화장실을 겸비하고 있는 편리성으로 영화도 보고,인터넷 게임과 무료 운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세대형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문순식 대표는 "기존 유사업종과 경쟁해서 승리하려면 분명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데,그런 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놀이문화를 한 자리에서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드는 비용이 시간당(2인 기준) 8000원에 불과하다는 점과 주변 직장인들이 간이 휴식공간으로 수면과 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차별화된 경쟁력이 되기에 충분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또한 사주상담이나 자판기 부가 수익 창출,무인시스템 설치로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문 대표는 "현재 국내에서 시도되고 있는 여러 콘텐츠 사업의 포화 상태를 극복하고 다양한 세대 및 계층의 공감대를 가질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해 지속적인 수익창출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31)392-1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