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 김태영, 배용준과 카리스마 대결 … '태왕사신기' 9월10일 방영

'맨발' 윤태영이 배용준과 카리스마 대결을 벌인다.

윤태영은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 담덕(배용준)과 대립할 연호개 역으로 브라운관에 복귀한다.연호개는 고구려에서 왕보다 많은 사병을 거느렸다고 할 만큼 절대 권력을 지닌 '태대형' 연가려를 아버지로, 소수림 왕의 누이동생을 어머니로 하여 태어난 고구려 최고의 귀족.

연호개는 밤 하늘에 쥬신 왕의 별이 떠올랐을 때 태어나 왕의 후예로 추앙되고 사촌인 태자 담덕(배용준)과 왕의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때는 정의롭고 용맹한 인물로 담덕과 우정을 나누는 사이였지만, 어머니가 죽자 담덕과 대립하며, 사랑하는 기하(문소리) 마저 담덕에게 기울자 복수심과 질투로 비극적인 인물이 된다.영웅 뒤에 가려진 또 다른 영웅의 모습을 보여줄 윤태영의 카리스마가 기대된다.

윤태영은 최근 '강력 3반', '미스터 소크라테스' 등의 영화에 출연하며 강한 남자의 모습을 선보였다.

광개토대왕 담덕의 일대기를 그린 '태왕사신기'는 김종학, 윤상호 감독과 송지나, 박경수 작가를 비롯해 배용준, 문소리, 이지아 등 최고 캐스팅과 '이웃집 토토로' 등 주옥과 같은 음악을 작곡한 히사이시 조의 OST 참여로 방영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2007년 하반기 최대 기대작 '태왕사신기'는 9월10일 드라마 소개와 제작 과정 등을 담은 '태왕신기 스페셜'이 방송되며 11일-13일에는 1-3부가, 19일부터는 매주 수·목요일 밤 9시 55분에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