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취업기회 '풍성'

10월 하순으로 접어들면서 북적이던 채용시장의 열기가 다소 꺾인 모습이지만 그 온기는 남아있다.

특히 건설사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라면 입사기회는 아직까지 많다.22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 자료에 따르면 현대산업개발, 극동건설, 현진그룹, 한솔건설 등이 채용공고를 진행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산업개발(www.i-park.com)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안전, 관리/영업 등이며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한주택공사(www.jugong.co.kr)는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직이 법학, 행정, 경영, 경제, 회계, 전산, 복지, 지적, 문화재 등이며 기술직은 건축공학, 건축학, 토목, 도시계획, 기계, 전기, 조경, 화공 등이다.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솔건설(www.hansolcon.co.kr)은 그룹공채 형태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기
계, 토목, 안전, 레저, 주택 등이며 26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http://recruit.hansol.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일건설(www.hanilconst.co.kr)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관리, 개발, 건축, 토목, 전기, 설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6일까지 우편이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경력직의 경우 공개채용과는 별도로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극동건설(www.kukdong.co.kr)은 그룹공채 형태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기계/전기, 부동산개발, 인테리어설계, 안전관리 등이며 29일까지 웅진그룹 홈페이지 (www.woongjin.com)내 '인재채용'메뉴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건축기사, 토목기사, 안전기사 등 건설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현진그룹(www.hyunjin.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설비, 전기, 안전/현장관리, 상품디자인, 경영/전략/기획, 사업/관리 등이며 3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금강주택(www.kkapt.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건축공무, 토목시공, 해외사업, 디자인설계, 관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6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 홈페이지 파일첨부 방식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계룡건설산업의 계열사인 동성건설(http://dongsungcon.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신입이 토목, 건축, 관리(안전) 등이며, 경력은 건축시공 부문을 뽑는다.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30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한국동서발전(25일까지), 엠코(27일까지), 동광건설(28일까지) 등이 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