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비만 등 성인병 예방법 ‘한눈에’
입력
수정
최근 성인병 인구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성인병을 예방하는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권순욱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비만과 고혈압, 당뇨와 같은 성인병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해 비만과 성인병의 관계를 알리는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건강걷기 존에서 올바른 걷기를 직접 체험하고 성인병 예방에 도움되는 맞춤 건강식 요리 방법 등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비만치료제 슬리머를 출시한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서울백병원과 연계해 무료 비만도 측정검사와 필라테스 시연 이벤트를 진행하고, 강재헌 인제의대 교수를 초빙해 체중감량에 대한 강의도 실시합니다.
임선민 한미약품 사장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화사회로 진입했습니다. 국가적 행사로 성인병박람회를 개최해서 저희 마케팅 방향과도 관련이 있어서 참여하게 됐다."
살빼기 캠페인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탤런트 김희애씨도 일반인에게 살빼기의 필요성을 알리는데 적극 참여했습니다.
김희애 탤런트
“운동과 음식을 병행하시는게 제일 좋고 특수한 경우는 의약품을 보조로 이용하시면 더 좋은 효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4월 비만치료제 살사라진을 출시한 휴온스도 참여해 비만의 위험성을 알렸습니다.
각종 질환과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한 맞춤정보를 얻고, 최신 기술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성인병 박람회는 오는 28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립니다.
WOW-TV NEWS 권순욱입니다.
권순욱기자 swkwo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