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아이시에스솔루션스 ‥ 공장자동화시스템 '强小' 기업 우뚝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공장자동화 시스템 업체인 ㈜아이시에스솔루션스(대표 진규림 www.icssolutions.co.kr)가 설립 1년 만에 매출 10억원을 달성하며 유망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작년 4월에 출발한 ㈜아이시에스솔루션스는 산업자동화,중앙감시제어,계측제어 시스템에 대한 설계 및 제작은 물론 현장시공,시운전까지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진규림 대표는 "설립 연도는 짧지만 직원 개개인 모두 다년간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이라며 "우리 회사의 시스템은 공정 중간마다 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온라인 검사시스템이 장착돼 있어 별도의 품질관리(QC)가 필요 없는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시에스솔루션스가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부분은 유지보수다.24시간 시스템 장애접수 서비스를 구축,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찾아가는 '발품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이 회사의 성장 기상도는 '맑음'이다.

올해에만 15개의 프로젝트를 수주한 이 회사는 내년 매출 20억원을 거뜬히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현재 이 회사는 칠곡분뇨처리장,칠곡축산폐수,보길상수도,태백분뇨처리장,울산역광장 배수펌프장의 감시제어시스템과 BTS3빌렛 정정라인 제어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지난달에는 벤처기업확인서와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및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을 획득하기도 했다.

진규림 대표는 "회사의 기반을 다지는 과정에서 직원들이 똘똘 뭉쳤던 게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직원들에게 공을 돌렸다.그는 또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