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브랜드 대상] 한양사이버대학교‥교육 콘텐츠로 승부 …사이버 대학 1위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07년 교육부 원격대학평가에서 전영역 최우수등급 및 종합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으로부터 2003년부터 3년 연속 '콘텐츠 개발사업 부문 최우수' 평가를 받았고,2006년과 2007년에는 한국표준협회 서비스품질지수 사이버대학 부문 1위,2007 대학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등 5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외형적인 성장도 눈부시다.

2002년 5개 학과 970여명의 학생으로 출발했던 대학이 2007년 현재 1개 학부 14개 학과에서 9000여명의 학생들이 향학열을 불태우고 있는 곳으로 바뀌었다.

한양사이버대의 강점은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에 있다.획일화된 사이버 강의를 탈피해 다양하고 짜임새 있는 콘텐츠 개발에 많은 투자와 역량을 집중해 왔다.

특히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개발한 강의프로그램은 사이버대 최초로 3년 연속 KERIS에서 원격대학 우수 콘텐츠로 선정돼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원격장애처리시스템,튜터 제도,실시간 피드백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이러한 우수성을 인정해 삼성전자,삼성중공업,삼성전기,농협,애경,서울시청,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국내 유수의 기업 및 기관들도 한양사이버대 측과 산학 위탁협력을 체결,자사 임직원들의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8일까지 2008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hanyangcyber.ac.kr)를 참조하면 된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