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감동 경영 대상] 웅진코웨이 '룰루비데' … 가족 모두 쉽게쓰는 비데

웅진코웨이(사장 홍준기)의 룰루 비데 BA-09A는 온 가족이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개인 맞춤형 '메모리 기능'을 장착해 비데 조작을 어려워하는 노약자나 어린이도 쉽게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메모리 기능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수압과 온도,노즐 위치 등을 저장해 다음에도 똑같은 조건에서 쓸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조작과 디자인 역시 단순화해 누구나 쉽게 비데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세정,건조,비데 등 주기능 버튼은 다른 것에 비해 크기를 키우고 색을 차별화했다.또 노즐 위치를 조정하고 트윈노즐 장착,노즐 자기 세척,은나노 세라믹 정수용 필터 사용 등으로 청결성과 사용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자가 진단으로 이상 여부를 알려준다.

자동 절전 모드와 착좌센서 잠금 모드 등도 내장돼 있다.신제품은 기존 룰루 비데만의 차별화된 기능은 그대로 보유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타사 제품보다 10만원가량 저렴해져 소비자의 부담을 덜었다.

렌털할 경우 네 단계의 렌털 등록비에 따라 차등 렌털료를 적용해 장기 이용자에게 혜택을 준다.

김경기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상무는 "BA-09A는 비데 조작에 어려움을 느껴왔던 노약자나 어린이들을 고려해 모든 가족 구성원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모델"이라며 "조작의 편리함과 경제적인 가격으로 비데 사용자를 전 연령대로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