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 이래요] '내비게이션‘코원 N3' ‥ 음질ㆍ동영상 재생기능 강화

코원시스템이 최근 내놓은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코원 N3'는 프리미엄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고급스런 외양과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전체적으로 외관에서 부드러운 느낌을 살려 고급스런 이미지를 구현했고 메뉴 버튼을 오른쪽 사이드에 나란히 배치해 외관과 함께 기능적 편의를 도모했다.무엇보다 내비게이션용 CPU로선 최고 사양인 '알케미 AU1250 600MHz' 칩이 탑재돼 동영상 재생기능이 한층 강화됐다.또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면서도 동승자가 동영상을 보거나 지상파 DMB,음악 등을 동시에 이용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삼성전자의 7인치 1670만 컬러 디지털 WVGA 액정화면을 탑재했다.차량 장착용 거치대도 불필요한 부분을 최소화하면서도 원하는 각도대로 부착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 코원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실감나는 사운드다.MP3플레이어 시절부터 최고의 음질로 사랑받아 온 코원답게 이 제품에서도 타사의 내비게이션을 압도하는 깨끗한 사운드를 자랑한다.실제로 이용해 보니 음성 안내뿐 아니라 음악을 들을 때는 웬만한 차량용 오디오 수준의 우수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었다.

2개의 SD카드 슬롯(SLOT)을 갖추고 4기가바이트(GB) SD카드가 기본 제공되는 것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하다.MP3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저장했다가 불러들일 수 있어 활용하기 좋다.사진보기,텍스트 뷰어,후방카메라,차계부,게임,플래시 재생 등 부가기능도 많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급 제품치고는 가격(46만9000원)도 부담이 덜하다.다만 LCD 주변 공간을 많이 할애하다보니 다른 동급의 7인치 제품에 비해 유난히 더 커보이고 프리미엄급을 강조하다보니 더 육중한 느낌을 준다는 것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