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야 반갑다] 클럽하우스 맛 대 맛

라운드한 뒤에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골프가 주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골프 코스나 직원들의 서비스가 아무리 훌륭하다 해도 클럽하우스 음식 맛이 떨어진다면 좋은 인상을 남기기 어렵다.그래서 대부분의 골프장들은 나름대로 맛있는 음식을 개발,내장객들에게 내놓는다.

그렇다면 국내 명문 골프장들이 추천하는 대표 음식은 어떤 것들일까.

이들 골프장에서 라운드할 기회가 있으면 평소 접하기 힘든 재료로 만들어진 별미를 지인들과 함께 즐겨 볼 만하다.# 가평베네스트GC … 오리 가슴살과 체리 와인 소스

삼성이 운영하는 가평베네스트GC는 국내에서 회원권이 가장 비싼 골프장으로 1,2위를 다툰다.

명문 골프장답게 음식에서도 기품이 느껴진다.골프장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오리 가슴살과 체리 와인 소스'다.

오리는 인체가 필요로 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듬뿍 가지고 있고 불포화 지방산도 풍부하다고 한다.

오리 고기의 무거운 맛에 상큼하고 진한 체리 와인 소스를 곁들여 풍미를 깊게 했다.가슴살은 퍽퍽하지 않도록 신경 썼고 소스 맛이 너무 진하지 않게 조리한다.

(031)589-8001

# 핀코스 GC … 삼겹살 지리

일본에서 도시락 사업으로 성공한 재일 동포가 운영하는 핀크스GC도 명문 코스로 꼽힌다.

코스 관리,직원들의 서비스가 뛰어날 뿐 아니라 클럽하우스 음식 맛도 뛰어나다.

꼭 먹어 봐야 할 음식은 '삼겹살 지리'.육지에서는 접하기 힘든 돼지고기 샤부샤부다.

다시마를 우려낸 국물에 제주산 흑돼지 고기와 야채를 곁들여 먹으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흑돼지 갈비 바비큐'도 놓치면 안 된다.

일본에서 유명한 '요네쿠 회사'의 기술을 전수받아 제주 토종 흑돼지로 만들었다.

(064)793-5030

# 이스트밸리CC … 삭스핀

경기도 광주에 있는 이스트밸리CC는 편안하고 아름다운 골프장으로 소문난 곳이다.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은 세종호텔이 운영하고 있다.

골프장의 격에 맞게 메뉴도 최고 수준으로 내놓으려 애쓰고 있다.

이곳은 중식풍의 요리가 강점이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통 삭스핀 찜'.삭스핀을 통째로 쪄서 표고버섯 죽순 자연송이 팽이버섯 청경채 등 각종 야채와 굴 소스를 가미한 요리다.

삭스핀 특유의 씹히는 질감과 은은한 향의 소스가 일품이다.

신선한 전복과 말린 해삼에다 해물 소스로 맛을 낸 '전복해삼 요리'도 일품이다.

전복의 쫄깃함과 해삼의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031)760-3800

# 서원밸리GC … 참치회 스페셜

서원밸리GC는 때묻지 않은 자연 경관이 일품이다.

이곳 추천 메뉴는 '참치회 스페셜'이다.

저칼로리,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진 참치의 고급 부위만을 선정해서 내놓고 있다.

4~6월에 낚시로 잡아 급냉동시킨 '참다랑어'와 '눈다랑어'를 사용한다.

뱃살,옆구리살,아가미살,꼬리살 등 눈으로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흐르는 요리다.

참치는 '해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진다.

이곳에서는 '해동 기술' 전문가가 참치를 해체한다.

(031)940-9531

# 실크리버CC … 새뱅이찌개

충북 청원에 있는 실크리버CC는 상당히 어려운 골프장으로 소문 나 있다.

지방에 있어 골퍼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았으나 재일 동포이자 미식가인 오너(박정순 회장)의 영향으로 음식 맛이 최고 수준이다.

박정순 회장은 서울 한남동 UN빌리지 앞에서 고급 일본식 이자카야인 '다이도코로'를 운영하고 있다.

추천 메뉴는 작은 민물 새우로 만든 '새뱅이 찌개'.칼칼하면서 개운한 국물 맛을 잊을 수 없다.

(043)277-5000

# 렉스필드CC … 청국장 치즈 카레

경기도 광주의 렉스필드CC는 젊은 최고경영자(CEO)들이 즐겨 찾는다.

개장 이래 내장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표 메뉴는 '청국장 치즈 카레'.음식이 나오면 언뜻 피자를 연상케 한다.

갓 볶아낸 쇠고기 안심과 야채로 카레를 만들고 여기에 청국장과 모짜렐라 치즈를 곁들였다.

'렉스필드 샐러드'는 전채 요리이지만 개장 이래 회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새콤한 맛의 드레싱에 잣과 대하 갑오징어 관자 등 해산물이 곁들여졌다.

(031)880-0300

# 제이드팰리스CC … 그린필드 정식

춘천의 제이드팰리스CC는 한화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명품 골프장이다.

클럽하우스 음식도 프라자호텔 못지않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인기 메뉴는 '그린필드 정식'이다.

자연산 유기농 야채와 현미밥 등이 나온다.

야채를 곁들여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정성 들여 만든 각종 한식 반찬들이 하나 하나 손맛을 낸다.

'으랏차차 힘내라 정식'은 자연산 전복,국내산 오골계,인삼,황기 등을 넣고 끓인 보양식이다.

코스 식사로는 '황제만찬 코스 메뉴'를 추천한다.

(033)260-8000

# 캐슬파인GC … 자연산 버섯 볶음

수도권 골프장 가운데 어렵기로 유명한 곳이 캐슬파인GC다.

코스 곳곳에서 전략적 샷이 요구된다.

대표 메뉴는 자연산 버섯을 엄선해 만든 '버섯 볶음'.성인병 예방에 좋다는 능이버섯과 송이버섯,표고버섯을 사용한다.

이 골프장에는 버섯을 재료로 사용해서 만든 메뉴가 다양하다.

버섯 샐러드,버섯 비빔밥,버섯 덮밥,버섯 구이,버섯 전골 등도 맛볼 수 있다.

(031)886-8656

# 오크밸리 CC … 토하부추알밥

오크밸리CC는 한솔그룹 이인희 고문의 정성과 손길이 곳곳에 닿아 있다.

미식가인 이 고문의 영향으로 클럽하우스 음식도 맛있다.

추천 메뉴는 '토하부추 알밥'.부추는 비타민C와 카로틴이 풍부하며 철분 인 칼슘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

또 토하젓은 예전부터 '소화젓'이라고 불릴 정도로 소화에 그만이다.

부추가 지닌 풍부한 영양과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토하젓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워 준다.

뚝배기에 부추와 토하젓을 넣고 날치알,표고버섯,볶은 은행,청고추,깨소금 등을 고명으로 올려 먹음직스럽게 내놓는다.

음식의 맛과 온도를 보존하기 위해 뚝배기 그릇에 담아낸다.

(033)730-3770

# 나인브릿지CC … 해물뚝배기

세계 100대 코스로 선정된 나인브릿지CC는 훌륭한 코스와 시설을 자랑한다.

대표 메뉴는 제주의 맛을 만끽할 수 있는 '해물 뚝배기'.제주산 전복과 소라,오분자기 등에다 제주산 토종 새우,고동,문어,꽃게,대합 등을 넣어 팔팔 끓여 낸다.

구수한 된장 국물은 편안하게 속을 풀어 준다.

'퓨전세트 코스 요리'는 전채 요리로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로 만든 샐러드'가 나오고 수프에 이어 제주 특산물 갈치를 이용한 '샌드위치풍 갈치찜'이 서비스된다.

메인 요리로는 '통오겹 와인찜'을 제공하고 식사로 '단호박 해물밥'과 '된장찌개'를 준다.(064)793-9999

한은구 기자 toh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