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성공창업] 건국녹용‥'녹용=안전식품' 백색고ㆍ음료로 대중화


건국녹용(대표 손중천ㆍwww.hannokwon.com)은 '녹용은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식품이다'라는 구호 아래 건국대학교 교수들과 중앙연구소 임직원들의 다년간 연구로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녹용식품으로 탄생했다.

건국녹용진액,건국하이진록,건국녹용캔디,녹용백세고 등 20여종의 녹용 관련 상품들이 바로 그것. 한걸음 더 나아가 음료ㆍ술 등 다양한 녹용 제품들도 개발하고 있다.세계 최고 녹용연구기관으로 평가받는 건국대학교 녹용연구센터(소장 전병태)에서 모든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고,국내 사슴농가가 해당 연구센터에서 기술지도를 받아 기능성을 향상시켜 생산한 국산 녹용만 사용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건국녹용의 대리점 개설 비용은 총 690만원이 소요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초도상품비 250만원,홍보물 및 비품지원비 340만원,가맹비 100만원이다.

소호창업 개념으로 집이나 작은 사무실 등에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무점포 판매나 숍인숍 판매가 가능한 것도 소자본 창업자에게 유리한 건국녹용이 가진 또 하나의 장점. 대리점은 해당 사업권역 내 거주자로 30~60대 남녀 예비창업자 가운데 생계형 창업이나 부업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소호 사업가에게 우선권을 주고 있다.

건국녹용은 전화,인터넷 등 온라인을 통해 주문받아 배달,납품하는 투잡 비즈니스의 대표적 아이템으로 꼽힌다.

숍인숍 판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쇼핑센터내 3.3㎡ 매장이나 의류점ㆍ식품점ㆍ건강원 등 가두매장 3.3㎡ 정도면 가능하다는 게 건국녹용 측의 설명. 대리점은 서울 역삼점,천호점,안양 동안점 등 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에서도 판매한다.

오는 3월에는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서 녹용의 대중화을 위한 녹용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건국녹용은 한국 교직원 공제회,SK 주유소 등과 업무 협력체제를 구축해 관련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02)548-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