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가TV "TV신문 엄지손가락으로 편안하게 보세요"

사용자 편리성이 강화된 UI 선보여

(주)한경닷컴(대표 김수섭)과 디지털 뉴스 콘텐츠 전문 업체인 비플라이소프트(주)에서 제공하는 KT 메가TV 'TV신문'서비스가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고 밝혔다.비플라이소프트 미디어사업팀 이동희팀장에 따르면, 이번에 개편된 UI는, “넓어진 화면(UI)을 통해 신문 기사를 정확하게 볼 수 있는 가독성이 높아졌으며, TV 리모콘 조작 또한 엄지손가락 하나로 간단하게 움직여 TV신문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각 분야별 뉴스속보와 교육정보(입시, 논술 등), 문화정보(공연, 여행)등 보다 세분화된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뉴스의 신뢰성과 정보의 신속성, 이용의 편의성을 모두 충족시킬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한국경제신문을 비롯한 50여개 매체의 뉴스를 관심 분야별로 제공하는 분야별 기사보기는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정보와 영자신문을 활용한 영어 활용교육, 문제풀이 등 알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새 학기를 맞은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신문활용교육(NIE)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KT 메가TV(http://mymegatv.com)를 통해 제공되는 TV신문은 매일 아침 배달되는 전국 50개 언론사의 주요 신문을 종이신문과 동일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간단한 리모컨 조작만으로 신문보기뿐만 아니라 기사검색 및 스크랩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