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 영업이익 최고치 경신 지속..목표가↑-한국

삼성테크윈, 영업이익 최고치 경신 지속..목표가↑-한국
한국투자증권은 18일 삼성테크윈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 최고치 경신이 이어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6만56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이 증권사 노근창 연구원은 "올해에는 분기별 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여전히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중남미와 동남아를 중심으로 판매 시장이 확대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반도체 부품, 반도체 시스템, 엔진, 특수 등의 사업부 실적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451억원(전년대비 8.7% 증가), 304억원(전년대비 13.8% 감소)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기존 추정치 대비 매출액은 1.2% 상회하지만 영업이익은 8.5% 하회하는 수치다.

1분기 수익성이 예상대비 소폭 하락한 이유는 디지털카메라 판매법인의 삼성전자와의 통합 과정에서 기존 재고 소진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그러나 노 연구원은 "재고 소진이 마무리되면서 2분기부터는 수익성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며 "올해에는 영업이익 최고치 경신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분기 수익성 하락이 주가 하락으로 이어진다면 매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제시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