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이글루스 회원 30만명 돌파

SK컴즈(대표 박상준)는 24일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가 최근 회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글루스는 현재 월간 순방문자수(UV) 650만, 페이지뷰(PV) 1억여 건, 체류시간(DT:Duration Time) 월 평 균 9분을 나타내고 있다. 서비스 활성화 정도를 보여주는 체류시간 월 평균은 경쟁사 서비스(5.7분)보다 약 2배 정도 높다.SK컴즈는 이글루스의 성장 배경으로 렛츠리뷰 등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타 서비스와의 연동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글루스는 지난해 7월부터 9개월 동안 도서, 음반, 여행권, 디지털 기기 등 170개 상품의 리뷰 블로깅을 진행해 전문가 수준의 리뷰로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누적 4000명이 넘는 네티즌과 100여 개의 기업이 참가 신청했다.

블로그를 단순 키워드가 아닌 감성으로도 분류할 수 있는 '희로애락',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최고 이슈를 회원이 직접 정해 블로깅을 유도하는 '뜨거운 감자' 등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또한 싸이월드, 네이트온 등 자사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위해 지난 10월 이글루스 블로그에 달린 댓글과 트랙백을 네이트온 알림창으로 받아볼 수 있는 연동 서비스를 마련했으며 싸이월드 동영상 툴을 이용한 동영상 서비스 오픈, 단순 키워드가 아 닌 문맥 분석 검색을 가능케 하는 관련어 검색 오픈 등도 진행했다.

이글루스는 연내 외부 블로거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위젯과 플러그인을 활용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며 블로거들의 수익창출을 위한 혜택 또한 강화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