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ㆍ월세 가이드] (화제의 분양현장) 건물간 거리 넓어 트럭 등 소통 원활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들어서는 대형 공구유통상가인 '수원산업유통센터'가 준공을 마치고 일부 잔여 점포를 분양하고 있다.

수원산업유통센터는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일대 5만3000여㎡ 부지에 지상 2층짜리 21개동 건물,연면적 3만5000여㎡ 규모로 지어졌다.상가 내에는 293개 공구상가가 입주할 있도록 점포 구분이 돼 있다.

또한 4층짜리 지원상가도 별도로 갖춰졌다.

8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다.공구상가란 일반적인 근린상가와 달리 산업공구 및 기자재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상가를 뜻한다.

지원상가는 아파트의 단지 내상가가 비슷한 역할을 한다.

시행사 DCM그룹과 시공사 임광토건은 22일 "지난해 11월 준공한 수원산업유통센터가 상가 분양성수기인 봄을 맞아 입점이 한창 이뤄지고 있다"며 "293개 점포 가운데 현재 87% 정도 분양을 마쳤고 37개를 선착순으로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수원산업유통센터가 자랑하는 시설은 건물과 건물 사이의 거리다.

기존 공구상가들은 좁은 도로 때문에 차량 진출입이나 점포 앞 상하차에 어려움을 겪어 왔지만 수원산업유통센터는 도로폭을 21m로 설계해 불편을 크게 줄였다.

업체 관계자는 "큰 트럭도 쉽게 진출입할 수 있고 세로로 주차 중인 자동차가 도로 양쪽에 있어도 양 방향 모두 차가 다닐 수 있다"고 말했다.도로를 넓게 확보하면서 동간거리도 넓어져 수분양자의 대지지분도 함께 늘어나는 효과를 냈다.

대지지분은 분양면적의 151% 수준이다.

입지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수원역에서 1㎞ 안에 위치한 데다 새로 조성된 수원산업단지도 인근이다.

경기 남부권 중심에 있어 중소 공장이 밀집해 있는 화성 안산 오산 등과의 연결도 양호하다.

업체 관계자는 "권선구청 이전,호매실택지지구 개발,주변 지역 재개발 등으로 투자 측면에서도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수원산업유통센터는 호매실IC 서수원IC와 인접해 경부.영동.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전철 수인선 고색역이 인근이며 수원에서 화성시를 잇는 고색로가 센터 앞을 지난다.

DCM그룹은 잔금납부연기 시설비 지원 등의 다양한 분양 혜택을 제시해 상가 보증금 정도의 금액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 회사는 현재 80여개 업체가 입주를 마쳤으며 올 봄까지 150여개 업체가 영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031)292-8228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