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 골프가 내몸을 망친다 등
입력
수정
골프가 내몸을 망친다
건강을 위해 골프를 시작했지만 오히려 노화를 촉진하는 골프를 계속해오고 있는 골퍼들이 많다. 멀리 날려보내겠다는 욕심과 슈퍼샷 및 풀스윙에 관한 환상이 부상을 유발하고 머리를 써야 하는 골프의 특성을 매몰시키고 만다. 앤티에이징 분야의 전문가인 저자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골프 라운딩 원칙을 소개했다. 아울러 체온을 1℃ 올릴 수 있는 취침 전 목욕,하체근력 강화운동,10m 전력질주 등을 생활화해 각각 호르몬 근육 신경 등의 생체나이를 낮춰보라고 권고한다. 사이토 마사시 저,서경묵 감수,쌤앤파커스,1만3000원.안경없이 1.0세상을 보는 즐거움
1995년부터 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술이 국내에 본격 등장했다. 이젠 최초의 방법처럼 레이저를 각막에 직접 쏘는 엑시머레이저(PRK)로 시력을 교정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라식 라섹 M라섹 에피라식 인트로라식 등 부작용을 줄여 안구의 상태에 맞게 최적의 조건에서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대안이 많이 나왔기 때문이다. 강남ㆍ명동밝은세상안과를 대표하는 김진국 원장이 13년 동안 시력ㆍ노안 교정수술을 하면서 체험한 수술 성공의 조건과 각 수술기법의 장단점,수술후 아쉬운 점 등을 설명했다. 서울문화사,1만원.
너 왜 그러니
이유없이 반복적으로 눈을 깜박이거나 코를 킁킁거리는 등 갑작스럽고 빠르게 반복적으로 근육을 움직이거나 소리를 내는 증상을 틱(Tics)장애라 한다. 이런 음성 틱과 운동 틱이 1년 이상 지속되면 투렛(Tourette) 장애라 부르는데 유전 외에 엄마가 임신 중 아팠거나,아이가 탯줄을 감고 나왔거나,너무 작게 또는 너무 일찍 태어난 경우 등 다양한 원인이 알려지고 있다. 스트레스에 따라 호전과 악화가 반복되는 심리적 장애이므로 주위의 배려가 필요하다. 어톰 차우더리 저,신민섭 역,시그마프레스,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