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고객서비스 차별화] 메리츠증권‥ 은퇴설계ㆍ재취업 지원행사 인기

메리츠증권은 '메리트(장점)가 많다'는 회사 이름처럼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끌어당기고 있다.

회사가 내세우는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는 '백년대계(百年大計)' 은퇴재무설계 서비스.'백년대계'는 고객생애주기에 맞춘 자산관리 설계서비스를 지향한다. 단순한 상품 판매가 아닌 투자자의 성향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리츠증권만의 은퇴재무설계 솔루션인 '플랜메이커'를 이용해 체계적인 자산 형성과 효율적인 자산 배분을 해준다. 또 재무설계를 기초로 '자녀교육''상속ㆍ증여''창업''건강관리' 및 퇴직 후의 재취업을 지원해주는 '아웃 플레이스먼트'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메리츠증권은 이 같은 서비스를 뒷받침하기 위해 '은퇴 매니저'를 발굴,육성해 지점에 배치해놓고 있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광고 등을 통해 형성된 발랄한 회사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는 이색 투자설명회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비보이쇼,뮤지컬,연극 등 각종 문화이벤트와 함께하는 이색 투자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메세나협의회와 함께 지난 5월15일부터 7월9일까지 전국 7개 도시를 돌며 개최한 '메리메리츠 콘서트(Merry MERITZ Concert)'도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자녀 진로지도 및 건강에 관한 강좌를 투자설명회와 함께 준비하는 경우도 많다. 지점별로는 영어강좌,영화교실,노래교실 등 투자자들이 부담 없이 증권사의 문턱을 넘을 수 있는 각종 행사들을 마련해놓고 있다. 한편 메리츠증권의 HTS인 'iMERITZ HTS'는 국내 증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입체블록으로 구성된 '3차원 마켓네비'가 가장 큰 강점이다.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 해외증시 지수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160여개로 세분화된 테마별 조회 서비스도 눈에 띈다. 마우스 클릭 한번만으로 주식매매가 가능한 '원클릭 주문' 서비스도 인기다. 수수료율은 홈페이지나 HTS 등 온라인에서는 0.198132%부터 거래금액이 많아질수록 내려가며,오프라인에서는 0.498132%를 기본으로 한다.

조재희 기자 joyj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