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고객서비스 차별화] 유진투자증권‥'서비스 포트폴리오' 구성 고객 로열티 높여

유진투자증권은 차별화 서비스 제공을 통한 위탁매매 고객 확대를 목표로 VIP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체계적인 고객관리'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분기별 수수료 수익과 예탁자산을 기준으로 우수 고객을 선정,이들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적시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고객을 VVIP,VIP,우량,일반 등으로 세분화해 등급별 고객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VIP 마케팅 담당 부서에서는 우수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고객 로열티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초 대규모 고객 이벤트와 우수 고객 사은 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뮤지컬 '노틀담 드 파리' 초청,페르시아 유물전 초청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증권 시황 및 금융상품 정보지를 고객에게 발송하는 'VIP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반기별로는 경제ㆍ재테크ㆍ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엄선한 도서를 제공하기도 한다. 현재 제공하는 HTS는 고객의 취향에 맞게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시세조회 및 주문 기능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미니화면을 설정해 관심 분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실시간 선물ㆍ옵션 전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음 달 초 새로운 버전의 HTS를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HTS는 기존 증권사들이 제공하는 HTS에 비해 주문속도 개선 및 매매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또 다양한 주문 화면을 제공하고 종목 검색 및 분석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새로운 HTS 출시를 기념하는 대대적인 고객행사를 준비 중이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