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3개국 청소년 교환학생 정기설명회' 개최

EIL 국제연맹에서 주최하고 국제학생교류기구에서 주관하는 ‘2009 세계 23개국 ISP 국제 교환학생 정기 설명회’가 서울에서 열린다.

국제학생교류기구는 교환학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한국의 청소년과 학부모가 세계 청소년 국제교류의 큰 흐름 속에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9 ISP 교환학생 정기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교환학생의 본래 취지가 왜곡돼 많은 이들이 유학이나 영어조기교육의 일환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언급한 국제학생교류기구의 박지현팀장은“ISP 정기설명회를 통해 한국의 학부모들은 세계 각 국의 다양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비교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IL 국제연맹은 UN 경제사회이사회와 유럽평의회 자문지위의 비영리 민간 국제기구로 세계 23개 회원국을 통해 다양한 민간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7년에 EIL 한국본부- 국제학생교류기구를 출범했다.

ISP(International High school Program) 국제교환학생프로그램은 전 세계에서 선발된 청소년들이 교환학생 자격으로 미국뿐 아니라 독일, 아일랜드, 프랑스, 일본 등 선진교육시스템을 가진 국가의 공립학교에서 최장 1년 간 수학하는 EIL 국제연맹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EIL 국제연맹의 아일랜드 교환학생, 독일 교환학생 등의 유럽 프로그램은 미국 위주 프로그램의 대안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009 ISP 교환학생 정기설명회’는 오는 7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서울 신촌의 아트레온 토즈에서 진행된다. 이 설명회에서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목적과 취지, 참가 조건과 시험정보, 세계 청소년 교류의 흐름, 글로벌아카데미 등의 세계시민의식 교육프로그램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설명회는 만 15~18세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전화, 이메일 등 사전 접수를 통해 참석할 수 있다.

* 문의 및 참가신청: 국제학생교류기구 02-563-5858 / www.eil.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