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코스피 장중 1430선 회복
입력
수정
1400선 공방을 펼치던 코스피 지수가 프로그램 매수에 힘입어 장중 한때 1430선을 회복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최은주 기자!
장초반 1400선 부근에서 방향을 잡지 못하던 코스피 지수가 프로그램 매수에 힘입어 상승세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장중 한때 1430선을 회복했던 코스피지수는 이시간 현재 어제보다 13.52 포인트 상승한 1420.66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승폭이 확대되면서 그동안 낙폭이 컸던 건설과 증권, 해운주의 상승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반면 그동안 상승폭이 컸던 통신은 쉬어가는 모습이고 철강금속은 환율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리먼브러더스 인수 가능성을 전면 부인한 우리금융이 3% 가까이 오르고 있는 반면 지주사 전환 실패에 대한 우려감으로 국민은행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유동성 위기설에 휩싸였던 STX그룹주가 일제히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두산과 한화, 코오롱 그룹주도 대부분 상승세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뚜렷한 매매 방향을 보이지 않고 개인이 1200억원 이상 순매도하고 있습니다.
기관이 순매수 대응하고 있지만 비차익프로그램 매수 물량을 감안하면 실질 매수 강도는 크지 않은 상황입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신용경색 우려와 환율 불안, 9월 위기설 등 악재가 여전히 남아있지만 밸류에이션 상승과 경기부양책에 따라 지수반등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증권선물거래소에서 WOW-TV NEWS 최은주입니다.
최은주기자 ejcho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