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OST 주문량 1만장 돌파!


로맨틱 블록버스터 영화 '맘마미아!'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이 올해 팝음반 부문의 주간 주문량 기록을 갱신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작 배포사인 유니버설 뮤직이 따르면, 영화 '맘마미아!'의 오리지널 사운트르랙은 지난 주말 유료시사회가 끝난 1일 월요일 주문량 2천장을 기록하며 일일 주문량 기록을 갱신하는 등, 주문이 폭주하기 시작해 단 일주일간(9/1~5)의 도소매상 주문이 1만장을 넘어서며 유니버설 뮤직의 올해 주간 최고 주문량으로 기록됐다. 또한 이는 올해 들어 국내 팝 음반의 단일 타이틀당 주간 최고 주문량 기록을 갱신할 것으로 예상되며, 교보 신나라 등의 음반매장 팝음반 차트 1위, 그리고 가요를 포함한 종합차트에도 5위권 안에 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유니버설 뮤직 관계자는 “개봉에 앞서 3개월 전부터 준비해 왔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주문량에 사내에서도 놀라고 있다”며 “영화에서 배우들이 직접 부른 노래가 그대로 수록돼 있는 점이 인기 요인인 것 같다” 고 전했다.

영화 '맘마미아!'는 스웨덴 출신의 역사적인 그룹 아바(ABBA)의 노래로 만들어진 뮤지컬이 원작으로서,
뮤지컬의 제목 또한 1975년 9주 연속 영국차트 1위를 기록한 아바의 히트곡 ‘Mamma Mia’에서 비롯됐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