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강창용대학편입‥매년 수강생 80% 이상 합격 신화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스파르타 교육2005년부터 매년 80% 이상의 수강생들에게 합격의 기쁨을 선물한 강창용대학편입(원장 강창용 www.englishkang.com / http://cafe.daum.net/englishkang ). 새로 재편된 편입기준과 시험유형에 맞춰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온 이 학원은 올해 초 있었던 편입학 시험에서 500여 명의 수강생 중 84%를 합격시켜 '합격에 강한 학원'라는 명성을 이어나갔다. 일반적인 편입학 경쟁률이 '30~40 대 1'인 점(인기학과의 경우 100 대 1의 경쟁률)을 감안하면 자랑을 내세울 듯하지만,강창용 원장은 자만하기 보다는 한 명의 학생이라도 더 합격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강 원장은 19년간 편입업계에 종사한 베테랑 영어교육자. 그간의 노하우를 집약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설립한 강창용대학편입은 현재 서울시내 3개 분원(강남ㆍ종각ㆍ영등포)에서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철저한 스파르타식 교육과 학생 관리로 유명하다.

온종일반의 경우,학생들이 오전 8시반까지 의무적으로 모두 입실해 데일리 테스트를 시행한 뒤 오전 10시부터 1시반까지 실력별로 짜인 커리큘럼에 따라 정규수업을 받는다. 점심식사와 간단한 휴식 후에는 복습,무료 특강,보강 등이 이어진다. 자습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은 밤 10시. 이와 같은 시스템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반복된다. 토요일에는 대학별 모의고사를,일요일에는 자율적인 자습을 진행한다. 강 원장을 비롯해 박 민,배형구,이강원,홍준기,조 범,박호범,강상윤,김민우 등 실력 있는 영어 강사진이 전임으로 강의 중이며, 또한 편입영어뿐 아니라 편입수학의 지존이라 할 수 있는 홍창의 선생을 영입해 편입수학에서도 입지를 굳혔다. 강 원장은 "편입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 대한 철저한 믿음,인내력과 집중력"이라며 "이를 갖춘 뒤에 구체적인 전술과 전략으로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