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브랜드대상] 브릿지북스코리아 '이스턴영어'‥탄탄한 스토리…읽으면서 풍부한 어휘까지 동시에

영어와 우리말의 구조적 유사점에 착안,보다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브릿지학습법'을 개발한 브릿지북스코리아의 브랜드 '이스턴영어'가 영어 교육시장에 새로운 주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스턴영어의 '브릿지학습법'은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환경 기반의 읽기·쓰기 중심의 프로그램.'브릿지학습법'은 우리말의 자음과 모음을 영어 알파벳의 발음과 연관시켜 단시간 내 알파벳을 터득할 수 있게 하는 '알파퀘스트',연상 작용을 통해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직 웨이',그리고 영어적 사고를 기를 수 있게 해주는 읽기 중심의 스토리북 라인인 '아카데미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현재 영어 교육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교재는 대부분이 회화 위주의 단편적이고 일정한 상황을 나열한 상황별 테마 위주라는 한계를 안고 있다. 반면 이스턴영어는 탄탄한 스토리를 중심으로 학습자가 문장구조 파악과 함께 풍부한 어휘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런 특징을 토대로 브릿지북스코리아는 영어학습법 분야에선 국내 최초로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또 '2004∼2008 소비자 신뢰기업 대상','2008 한국교육산업 대상' 등 각종 수상 실적이 이 업체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박민제 기자 pmj5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