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 대상 '영예'

쥬얼리,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 대상 '영예'
여성그룹 쥬얼리(박정아, 서인영, 하주연, 김은정)가 2008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0일 오후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08 골든디스크상' 시상식에서 쥬얼리는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으로 디지털음원 대상을 차지했다. 3년만에 하주연과 김은정 멤버를 보강해 5집 앨범을 발표한 쥬얼리는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박정아는 "생각도 못했는데 상을 받으니까 너무 기쁘다"며 "많은 걱정을 안고 3년만에 컴백했는데 많은 사랑을 줘서 감사하다"며 울먹였다. 또한 "어떤 상보다 너무나 값지다"며 감격했다.

서인영은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며 "올한해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많은 사랑을 받아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골든 디스크' 시상식은 한 해 동안 국내에서 발매된 음반 및 음원을 결산하고 우수 음반 및 음원을 발매하여 음악 산업에 기여한 바가 큰 가수 및 제작자에게 시상하는 자리다.

◇ 2008 골든디스크 시상식 수상자
▲ 디스크 대상 = 동방신기
▲ 디지털음원 대상 = 쥬얼리
▲ 디지털 음원 본상 = MC몽, 브라운아이드걸스, 쥬얼리, 원더걸스
▲ 디스크 본상 = 동방신기, 김동률, SG 워너비, 비, 브라운아이즈, 신화
▲ 디지털 음원 YEPP 신인상 = 다비치
▲ 디스크 YEPP 신인상 = 샤이니
▲ YEPP 인기상 = 태연, FT아일랜드, 손호영
▲ 코스모폴리탄 뉴트렌드상(COSMOPOLITAN New Trend) = 김종욱
▲ 코스모폴리탄 록상(COSMOPOLITAN ROCK) = 넬(Nell)
▲ 제작자상 = 이수만
▲ 공로상 = 김창완

디지털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
사진 김기현 기자 k2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