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2008 K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 수상
입력
수정
강호동이 '2008 K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별관 공개홀에서 진행된 '2008 KBS 연예대상'에서 강호동이 대상을 차지했다.강호동 "재석아 이거 내가 받아도 되나?"라며 "유재석과 같이 영광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강호동은 "KBS는 내게 특별하다. KBS에서 씨름으로 인사했는데 20년만에 연예대상을 탔다"며 "대상 받을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외박을 밥먹듯 하는데 큰소리 치는 몇 안 되는 사람이 아닌가 한다"며 "당당하게 외박하게 해준 '1박2일' 제작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또 강호동은 "1박2일이 여행프로그램인데 여행은 어디를 가느냐보다 누구랑 가느냐가 중요하다"며 은지원, 이승기, 김C, 이수근, MC몽 이 형이 대상 받았다"며 함께 하는 1박2일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강호동은 "여행양은 인생양이다. '1박 2일' 통해 봄여름가을겨울 촬영하면 너무 작은 사람이라고 생각된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9년에도 대한민국이 가진 사계절을 선사하겠다. 혼신의 힘을 다해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어 "2008년 경제가 어렵다, 꿈이 없다, 희망이 없다 하지만 2009년에는 대한민국이 예능과 함께 많이 웃고, 꿈과 희망 가지게 된다면 더이상 바람이 없겠다"며 새해에 바라는 바를 밝혔다.또 이날 신동엽은 박찬호 선수가 시상식 자리에 함께한 이유에 대해서 질문하자 강호동이 "1박2일 프로그램을 보시면 왜그런지 아실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호동은 마지막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대한민국 화이팅"이라고 각오를 다짐했다.
신동엽은 충분히 대상을 받을만한 강호동이 대상을 받았다며 2008 KBS 연예대상 시상식을 마무리했다.이날 대상을 받은 강호동과 1박2일 식구들과 박찬호가 함께 무대에 올라 마무리 인사를 했다.
< '2008 KBS 연예대상' 수상자 및 수상작 명단 >
▲ 대상=강호동(해피선데이-1박 2일)
▲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정은아(스펀지 2.0, 비타민)
▲ 코미디부문 최우수상= 김병만(개그콘서트)
▲ 쇼오락 부문 우수상= 신봉선(해피투게더, 샴페인)
▲ 코미디부문 우수상= 박지선, 황현희(개그콘서트)
▲ 코미디부문 신인상= 김경아, 박성광(개그콘서트)
▲ 쇼오락 부문 신인상= 이지애 아나운서, 이수근
▲ 최고인기상 = 이승기 (1박2일)
▲ 최우수 아이디어상 = '달인'(개그콘서트)
▲ 방송작가상= 이우정(1박 2일), 강윤미(개그콘서트)
▲ 특별상= 배철수
▲ 공로상= 문금주(KBS홀 음향감독)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해피선데이'
디지털뉴스팀 이상미 기자 leesm118@hankyung.com
사진=김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