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KBS연예대상' 우수상 … "신부화장보다 바보분장이 더 하고 싶다"
입력
수정
'개그콘서트'의 간판 개그우먼 박지선이 '2008 KBS 연예대상'에서 코미디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별관 공개홀에서 열린'2008 KBS 연예대상'에서 박지선은 "신부화장보다 바보분장이 더 하고 싶다"며 개그에 대한 열정이 있는 수상소감을 남겼다. 박지선은 "지난해에는 사랑에 눈이 멀어 고마운 사람에게 말을 못했다"며 고마운 사람들을 호명하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지선은 지난해 신인상을 수상하고 소감 대신 개그맨 박성광에게 사랑고백을해 세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날 박지선은 "제가 피부 트러블로 화장을 전혀 못해 오늘도 어색한 맨 얼굴"이라며 "20대 여성으로서 화장을 못 해 슬퍼하기 보다는 20대 개그우먼이 화장을 못 해 더 웃기지 못한다는 것이 아쉽다"라고 말해 개그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연예대상 시상식을 축하하는 무대에서 박지선은 이효리의 '유고걸'을, 신봉선은 손담비의 '미쳤어'를 패러디해 눈길을 모았다.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2008 KBS 연예대상' 수상자 및 수상작 명단 >
▲ 대상=강호동(해피선데이-1박 2일)
▲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정은아(스펀지 2.0, 비타민)
▲ 코미디부문 최우수상= 김병만(개그콘서트)
▲ 쇼오락 부문 우수상= 신봉선(해피투게더, 샴페인)
▲ 코미디부문 우수상= 박지선, 황현희(개그콘서트)
▲ 코미디부문 신인상= 김경아, 박성광(개그콘서트)
▲ 쇼오락 부문 신인상= 이지애 아나운서(상상플러스2, 이수근 (1박2일)
▲ 최고인기상 = 이승기 (1박2일)
▲ 최우수 아이디어상 = '달인'(개그콘서트)
▲ 방송작가상= 이우정(1박 2일), 강윤미(개그콘서트)
▲ 특별상= 배철수(콘서트 7080)
▲ 공로상= 문금주(KBS홀 음향감독)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해피선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