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여는 봄] 봄방학 우리 아이 읽을 만한 책은…

YES24, ≪태극 1장≫등 추천
인터넷서점 YES24는 어린이책 출판사 편집장들의 추천을 받아 연령별 '우리 아이에게 꼭 읽어주고 싶은 책'을 소개했다.

유용민 창비 편집장은 4~6세 어린이를 위해 《태극 1장》(여우고개 펴냄)을 추천했다. 이 책은 태권도의 기본 품새인 '태극 1장'을 알려주는 그림책으로 경례와 지르기,몸통 안 막기,아래 막기,얼굴 막기,앞차기 등 태극 1장의 품새 하나하나를 동물 캐릭터로 익살맞게 전달한다. 최승호 푸른책들 마케팅팀장은 0~3세 어린이를 위해 버나뎃 로제티 슈스탁이 글을 쓰고 영국의 캐롤라인 제인 처치가 그림을 그린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보물창고 펴냄)를 추천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책장마다 아이의 행동에 대해 엄마가 '사랑해'라고 말하는 내용.이미 그림책 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책이다.

김장성 사계절 주간은 자사의 유아용 그림책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를 권했다. 어느날 자신의 머리 위에 떨어진 똥의 모습을 보고 범인을 찾아나선 두더지가 그 과정에서 살아있는 동물들의 대변이 모두 다른 모습이라는 것을 깨닫는다는 코믹한 내용이다.

초등학교 고학년용 도서로는 세계 최초로 점자를 만든 루이 브라이의 이야기를 담은 《루이 브라이》(다산기획 펴냄)와 친구의 초대를 받아 처음 친구 집에서 자게 되는 아이들의 심리를 재미있게 그린 그림책 《처음 친구 집에서 자는 날》(보림 펴냄) 등이 추천을 받았다. YES24는 이밖에 '예스24 어린이 독서도우미 클럽'의 아빠 회원들이 추천하는 책과 좋은 부모를 위한 책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