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 자녀 안전을 위한 '보디가드폰'…부모님에겐 안마기

경기가 어려울수록 가족의 기운을 북돋워주기 위해 선물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하이마트 테크노마트 등 전자전문점의 인기 제품과 가정의달 판촉 행사를 정리해 본다.

◆어린이날 선물로 휴대폰 어때요?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목록에 단골로 오르는 아이템은 휴대폰,MP3,게임기 등이다. 그 중 휴대폰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근래에 어린이 및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일어나면서 자녀의 안전을 위해 휴대폰을 사주려는 부모도 많아졌기 때문이다.

류근무 하이마트 휴대폰 바이어는 삼성애니콜의 '보디가드폰'(SPH-W7100)을 추천했다. 보디가드폰이라는 애칭에서 알 수 있듯이 호신기능을 탑재했다. 안전 고리를 당기면 최대 70m까지 전달되는 경고음이 울리며 보호자 등 미리 저장해놓은 번호로 긴급 메시지와 GPS를 통한 위치정보가 전달된다. LG싸이언의 '롤리팝폰'(LG-SV800 · KH8000 · LH8000)은 10~20대 젊은층에 맞춰 디자인과 기능을 특화시킨 폴더 타입 휴대폰이다. 셀카(셀프카메라) 이용이 잦은 젊은 세대를 겨냥해 기기 후면에 300만화소 카메라와 별도로 내부 LCD 위에 카메라렌즈를 장착했다. 이 셀카용 카메라로 팔을 뻗지 않아도 셀카 촬영을 할 수 있으며 근접거리에서도 여러명이 함께 촬영할 수 있다.

◆대학생에겐 노트북,부모님에겐 안마기 인기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에게 이제 노트북은 필수품이다. 삼성전자 넷북 'NT-NC10-KA16W'(80만원대)이 추천 품목이다. 화이트 색상으로 10.2인치 와이드 LCD에 1.33㎏의 무게로 휴대성이 높다. CPU는 인텔 아톰 N270 1.6㎐이며,메모리는 1GB 하드디스크는 160GB다. 무선랜 기능도 탑재해 커피숍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넷북 'X120-L76LK'(80만원대)는 '아이스크림 넷북'으로 불린다. '스마트 온' 기능이 있어 윈도 부팅 없이 웹 검색,음악감상,채팅 등을 할 수 있다. 메모리는 1GB,하드디스크는 160GB며 화면은 10.1인치 LCD에 무게는 1.26㎏이다.

노트북과 함께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어학공부에 필요한 전자사전도 인기 선물 아이템이다. 김예원 하이마트 전자사전 바이어는 '누리안 X35'(34만원대)를 추천했다. 10.9㎝(4.3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 LCD를 채용한 제품으로 베트남어,인도네시아어까지 총 13개국어의 발음과 사전 기능을 지원한다. 19㎜의 두께와 206g의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다.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는 서흥메가텍의 '안마기 SH-20C'(5만원대)를 들 수 있다. 고급 실리콘 타구로 부드럽고 강한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고,강도는 강~약 2단으로 조절 가능하다. '유닉스 UM-35'(3만원대)는 원적외선 찜질효과가 있는 안마기다. 또 핸들이 180도로 회전이 가능해 신체 부위별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정의달 판촉 행사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도 마련된다. 전자전문점 테크노마트는 다음 달 1~17일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하면 '꽝 없는' 사은품을 주고 이 중 더블 경품을 응모한 이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디지털 경품을 주는 등 총 2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42인치 PDP TV,드럼세탁기(10㎏) 등 대형 가전부터 닌텐도 DS,전자사전,PSP,넷북 등 종류도 다양하다. 영수증을 갖고 9층과 4층 특설 행사장을 방문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다음 달 1~4일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영화관람권 및 식사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할머니 할아버지 및 손자 단위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으로 9층에서 접수하면 된다. 행사 기간에 마술 퍼포먼스,저글링 퍼포먼스,아카펠라 콘서트 등도 함께 열린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