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유망분양 가이드] 동양엔 파트 ‥ 수납장 넉넉… 옥상마다 '하늘정원'
입력
수정
청라지구동양메이저 건설은 청라지구 39,26블록에서 '청라 동양엔파트' 아파트 820가구를 공급한다. 39,26블록은 각각 564가구와 256가구로 이뤄졌으며 모두 146~148㎡형이다.
39블록 동양엔파트(조감도)는 청라지구 서쪽 로봇파크 예정지와 접해 있으며 국제업무지구도 가까운 편이다. 26블록 동양엔파트는 중앙공원과 지구를 동서로 가르는 수변 공간(캐널웨이) 주변이다. 동양엔파트는 가구당 0.3대가 넘는 자전거 보관소를 별도로 설치해 자전거 이용자들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단지 도로계획에는 자전거 이동을 배려하기도 했다.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고 저층부에는 필로티를 설치해 보행자들의 동선도 아껴준다. 쓰레기를 자동으로 옮겨주는 이송설비 도입도 특징이다. 옥상엔 정원을 만들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아파트는 타워형과 판상형을 적절히 배치했으며 판상형의 경우 4베이 설계로 채광에 유리하다. 실내 천정고는 일반적인 높이보다 10㎝ 높은 2.4m로 시원한 느낌이 들도록 배려한다.
가변형 벽체 도입으로 방과 방 사이 벽을 터서 넓게 쓰는 등 집안 공간을 입주자의 기호에 따라 나눌 수 있다. 공용욕실과 부부욕실 모두에 욕조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다양한 수납장을 마련하고 주방에 손빨래용 수전을 만든 것도 눈길을 끈다. 또 현관을 지나 거실로 갈 때 문을 하나 더 달아 에너지 효율 증대와 사생활 보호를 유도했다. 동양메이저 건설은 1966년 창사 이후 40여년 동안 주택 건축 토목 레저 플랜트 등에서 폭넓은 노하우를 쌓아온 건설업체다. 파주운정과 판교신도시 등에서 아파트 분양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동양메이저 건설 관계자는 "아파트를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니라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차세대 생활문화 공간으로 만드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2)3770-3121,3168
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