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 전분기 대비 크게 개선(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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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11일 올해 1분기 결산결과 연결매출 1334억원, 연결영업이익 425억원, 연결당기순이익 33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4% 늘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21%, 422% 증가한 것으로 전분기 대비 대폭 개선된 것응로 나타났다.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니지2 등의 기존 매출이 견고하게 유지되고, 여기에 아이온 매출이 추가되면서 큰 폭의 성장을 실현했으며, 전분기 대비 마케팅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전체 영업비용의 증가가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에 그쳐 큰 폭의 영업이익 증가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매출은 아이온의 성공적인 출시 영향으로 국내 매출이 증가하며 한국 892억원, 북미 108억원, 유럽 40억원, 일본 181억원, 대만 39억원, 로열티 74억원을 기록했다.
일본 리니지 시리즈의 매출 호조에 따라 일본 비중이 증가한 반면, 길드워 확장팩 미출시에 따른 매출 감소로 북미와 유럽의 비중이 감소했다.게임별 매출은 리니지 294억원, 리니지2 411억원, 아이온 426억원, 시티오브히어로/빌런 68억원, 길드워 43억원으로 매출 비중은 각각 23%, 33%, 34%, 5%, 3%로 나타났다.
이재호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아이온이 리니지 시리즈의 매출잠식 없이 신규 성장동력으로 입지를 구축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고, "2분기 중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일본, 대만, 북미와 유럽에서도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연내에 리니지, 리니지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펀치몬스터, 드래고니카, 스틸독, 메탈블랙 등의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전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4% 늘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21%, 422% 증가한 것으로 전분기 대비 대폭 개선된 것응로 나타났다.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니지2 등의 기존 매출이 견고하게 유지되고, 여기에 아이온 매출이 추가되면서 큰 폭의 성장을 실현했으며, 전분기 대비 마케팅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전체 영업비용의 증가가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에 그쳐 큰 폭의 영업이익 증가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매출은 아이온의 성공적인 출시 영향으로 국내 매출이 증가하며 한국 892억원, 북미 108억원, 유럽 40억원, 일본 181억원, 대만 39억원, 로열티 74억원을 기록했다.
일본 리니지 시리즈의 매출 호조에 따라 일본 비중이 증가한 반면, 길드워 확장팩 미출시에 따른 매출 감소로 북미와 유럽의 비중이 감소했다.게임별 매출은 리니지 294억원, 리니지2 411억원, 아이온 426억원, 시티오브히어로/빌런 68억원, 길드워 43억원으로 매출 비중은 각각 23%, 33%, 34%, 5%, 3%로 나타났다.
이재호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아이온이 리니지 시리즈의 매출잠식 없이 신규 성장동력으로 입지를 구축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고, "2분기 중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일본, 대만, 북미와 유럽에서도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연내에 리니지, 리니지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펀치몬스터, 드래고니카, 스틸독, 메탈블랙 등의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