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PB상품] 좋은상품 샘물‥ 부드러운 물맛… 연 평균 120% 매출 신장

최근 생수 시장이 커지고 먹는 샘물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면서 대형마트 PB 상품 중에서도 먹는 샘물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홈플러스 PB의 대표 히트상품인 '홈플러스 좋은상품-샘물'은 PB 고유의 장점인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적당량의 미네랄 함유,좋은 맛,기능성 미네랄 성분 첨가 등의 강점을 갖췄다.

생수 내에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등의 미네랄 성분을 1ℓ 중 100㎎ 정도로 적당히 포함하고 있으며 물 속에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 등 금속이온의 농도를 의미하는 경도는 45~60㎎/ℓ로 낮은 편에 속해 생수 맛이 텁텁하지 않고 부드럽다. 또한 ??농도가 8.0~8.3??인 약알칼리성으로 체내 흡수가 잘 되고 물맛이 부드럽다.

홈플러스 좋은상품-샘물은 2ℓ 기준 660원으로 생수업계 1위 제품인 '농심삼다수' 830원보다 25% 이상 저렴해 합리적인 상품을 찾는 알뜰족에게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상품은 2005년 출시 이후 매년 연평균 12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불경기 속에서도 2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