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우리들의 전설', 메인 3종 포스터 공개!


MBC 주말기획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극본 곽경택 한승운 김원석, 연출 곽경택 김원석)이 첫방송을 앞두고 세 가지 포스터를 공개했다.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영화 '친구'를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 영화에 이어 곽경택 감독이 다시 연출을 맡았다.공개된 세 가지 포스터는 동갑내기 네 명의 친구 동수(현빈), 준석(김민준), 상택(서도영), 중호(이시언)의 고교시절 모습을 담고 있다.

학교 복도에 일렬로 선 네 명의 비장한 눈빛을 담은 메인 포스터는 네 배우가 각각의 캐릭터를 살린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강렬한 인상을 전한다. 또 다른 포스터에는 네 친구가 다정하게 하교하는 모습, 레인보우 멤버들까지 7명의 다양한 표정이 80년대를 추억할 수 있는 따뜻한 색감으로 담겨져 있다.

포스터 촬영은 지난 7일 고교시절 촬영이 한창인 부산의 옛 해사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미 5개월 여간 진행된 촬영으로 많이 친해진 네 배우들은 서로의 소품을 챙겨주기도 하는 등 포스터 촬영 내내 돈독한 우애를 과시했다. 특히 메인 포스터 속 네 배우 뒤편을 가득 메운 학생들은 실제 해사고 학생들로, 이날 촬영장에 엑스트라로 출연하러 왔다가 포스터 촬영도 도와주게 됐다고.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지난 1월 부산에서 첫 촬영을 시작했으며, 사전제작을 목표로 막바지 촬영 중이다.

'아일랜드'이후 5년 만에 호흡을 맞추는 현빈과 김민준이 곽경택 감독과 함께 그려가는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오는 27일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사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