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진 증권사 CMA] 대신증권 ‥ HTS서 한눈에 관리 '원스톱 CMA'

정기출금ㆍ자동이체 등 편리
대신증권의 CMA는 마치 은행의 인터넷뱅킹처럼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거나 조회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대신증권이 자랑하는 HTS인 'U-사이보스 글로벌'에서 '원-스톱 CMA'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CMA에서 입출금이 빈번한 고객들이라면 한 화면에서 정기출금 자동이체 적립식펀드 자동투자 등을 한꺼번에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주식이나 펀드 선물 등 보유하고 있는 모든 금융자산의 내역과 평가금액 예수금 출금가능액 등도 같은 화면에서 검색이 가능해 그야말로 만능 '페이지'다. 1일 혹은 1회 이체한도를 미리 사용자가 자유롭게 지정해 둘 수 있어 CMA카드를 분실해도 큰 걱정이 없다.

남기윤 대신증권 금융서비스개발부장은 "대신증권 차세대금융 시스템은 꾸준히 금융업무의 효율성과 편리성을 대폭 개선하는 방향으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원스톱 CMA서비스 또한 여러 화면을 복잡하게 오가는 불편함을 없애고 다양한 CMA서비스를 한 화면에 모아보자는 단순한 질문에서 출발했다"고 강조했다.

이 서비스는 대신CMA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U-사이보스 글로벌'에 접속한 다음 화면번호 '0707'을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