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걸, '시건방춤' 안무버전 뮤비 공개 '살랑살랑 중독성'


아이돌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가 3집 타이틀곡 '아브라카다브라'의 안무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브라운아이드걸스는 '아브라카다브라'의 '시건방춤'에 대한 뜨거운 열기에 힘입어 28일 오전 11시 동영상사이트 곰TV를 통해 안무버전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브라운아이드걸스 측은 "컴백 방송 후 섹시한 춤과 가창력이 어우러진 무대가 대박이라는 반응이 빗발쳤다"고 밝혔다.

이어 "'시건방춤'이 기억에 남는다며 춤만 자세히 볼 수 있는 영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 스페셜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만들게 됐다"며 영상을 공개한 이유를 전했다.

'아브라카다브라'는 말하면 이루어진다는 히브리어다. 이 곡의 주된 안무는 팔짱을 끼고 거만하게 골반을 흔들며 주문을 외는 일명 '시건방춤'이다. 리드미컬한 후렴구에 몸을 '살랑살랑' 흔들며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몸매가 강조된다. 멤버 가인은 '시건방춤'에 대해 "율동 자체는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있는 춤"이라며 "절제된 동작을 통해 대중적으로도 많은 어필 할 것"이라고 예감했다.

또한 "동작 하나하나가 섹시하게 표현된 독무(솔로댄스)는 섹시함 속에 절제가 잘 뭍어난다"고 말했다.

한편 브라운아이드걸스는 지난 20일 정규 3집 '사운드지'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섰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