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상승기 재테크 전략]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31일째부터 연 3.6%의 높은 이자

SC제일은행은 수시입출금식 예금이면서도 정기예금 수준의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두드림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입금한 건별로 입금일로부터 30일까지는 보통예금 수준인 연 0.01%의 금리가 적용되지만 31일째부터는 연 3.6%의 금리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200만원을 입금하고 31일째가 됐을 때 통장에 30만원이 남아 있다면 이날부터는 30만원에 대해 연 3.6%의 이자가 붙는 것이다. 매일 잔액에 대해 해당되는 약정이율을 적용,월 복리 방식으로 이자를 계산한 후 매달 첫 영업일에 계좌로 지급해 준다. 가입 후 두 달이 지난 고객은 이자지급 내역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도 있다.

두드림 통장에 가입하면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급여이체 등 별도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아도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 수수료와 은행 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가 면제된다. SC제일은행은 물론 타 은행의 자동화기기를 이용하더라도 입 · 출금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타행 수수료 면제 대상 은행에는 시중은행은 물론 지방은행,농 · 수협,우체국,상호저축은행,새마을금고 등 은행 공동망에 참여하는 모든 금융회사가 포함된다. 개인과 개인사업자가 가입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