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네이버 '체크아웃' 이벤트로 이용자 구매 70% 상승

NHN비즈니스플랫폼은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진행 중인 네이버 체크아웃 '쇼핑지원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구매가 70% 상승하는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네이버 체크아웃에 가맹된 40여 개의 제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한 후, 네이버 체크아웃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3만원 이상 구매 시 2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네이버는 쇼핑지원금 이벤트를 시작한지 5일 만에 체크아웃을 통한 이용자 구매가 이벤트 시작 전에 비해70% 증가하는 등 구매자들이 큰 호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쇼핑몰들의 네이버 체크아웃 가입에 대한 신청 및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박상순 NHN비즈니스플랫폼 중개센터장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체크아웃 이용자에게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이용자 층을 넓히는 한편, 제휴 쇼핑몰의 구매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행할 것"이라며 "지속적이고 폭넓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가 확고히 자리매김하도록 장기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는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네이버 체크아웃에 가맹되어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구매하고 안전하게 결제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