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하 캐슬&칸타빌③구성]단지 조경면적 51%에 달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
연면적 5700㎡ 규모의 커뮤니티시설 마련

교하신도시 캐슬&칸타빌은 파주교하신도시에 들어서는 단지 가운데 규모와 입지가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총 2190세대의 메머드급 대단지인데다 단지 바로 옆으로 가온호수공원과 오름공원을 비롯, 단지 주변으로 심학산, 황룡산, 장명산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롯데건설과 대원은 단지 주변의 뛰어난 자연환경을 단지에 그대로 녹여 풍부한 녹음과 물이 조화를 이루는 공원같은 단지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차공간을 100% 지하화하고 지상은 다양한 테마공원과 휴식공간, 조경 등을 꾸민다. 특히 단지 조경면적이 51%에 달해 단지의 절반 이상이 녹지공간으로 조성된다.단지 중앙에는 카페테리아와 음악분수를 갖춘 축구장 크기의 ‘페스티벌 광장’이 들어서며 단지 곳곳에는 유명 중세 음악가들의 영감을 테마로한 공원이 조성된다.

야외음악마당, 물방울 놀이터가 들어서는 ‘피아노의 숲’은 ‘쇼팽의 낭만’을 테마로 꾸며지며 생태연못과 음악벤츠를 갖춘 ‘꿈꾸는 음악상자’는 ‘멘델스존의 상상’을 테마로 만들어진다. 또 음악분수, 허브가든으로 꾸며진 ‘환희의 샘’과 자작나무숲길, 대나무숲길 등 2km의 테마산책로로 조성되는 ‘뮤직 트레일’ 등이 단지 내에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주변의 가온호수공원과 오름공원이 아니더라도 단지내에서 충분히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을 만큼 녹지공간이 풍부하게 꾸며진다”고 설명했다.교하신도시 캐슬&칸타빌은 2400여 세대에 달하는 대단지 아파트답게 커뮤니티시설도 대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중앙의 페스티벌광장 옆에 들어설 커뮤니티시설은 연면적이 5700㎡규모에 최신 운동시설과 입주자 전용복리시설을 갖춘 복합레저 휴식공간이 설치된다.

22타석을 갖춘 실내골프연습장과 3개의 스크린골프, 다양한 퍼팅장을 갖추고 있으며 최신운동기구, 체력측정실, GX룸 등이 구비된 휘트니스센터, 탁구장, 웰빙테라피실 등이 조성된다.

또 어린이가 안전하게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실내 어린이놀이터와 북카페&독서실, 그리고 입주민의 다양한 취미생활을 지원하는 개인 스튜디오, 연회장도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운동 중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포츠카페와 건습식 도크와 온냉탕이 마련되는 대형 사우나실도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파주신도시에 공급된 커뮤니티센터 가운데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며 “수영장을 제외한 모든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단지 내에서 충분히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하신도시 캐슬&칸타빌은 미래형 첨단도시 ‘U-CITY'로 건설되는 파주교하신도시에 들어서는 단지답게 파주시에서 조성하는 첨단IT인프라와 유비쿼터스를 연계한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도입, 입주자들이 집안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방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