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투신운용, ETF 홈페이지 새 단장

"공격형 투자자는 코덱스(KODEX) 200에 33.07%, KODEX 삼성그룹주에 17.03%, KODEX 국고채권에10.00%로 나눠 투자하십시요."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들이 자신의 투자성향에 따라 어느 ETF에 얼마를 투자해야 하는지를 제시해주는 똑똑한 서비스가 나왔다. 삼성투신운용은(samsungfund.com)은 24일 ETF 홈페이지인 코덱스닷컴(www.KODEX.com)을 업그레이드해 24일 새롭게 오픈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매달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게 분산투자할 수 있는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공격형, 적극투자형, 위험중립형, 안전추구형, 안전형 등으로 나눠 모델을 제시한다.

또한 자신의 투자금액과 투자비중을 입력하면 현재 투자성과를 알아볼 수 있는 '마이코덱스(MY KODEX) 수익률 계산기' 서비스도 선보인다.ETF 초보 투자자를 위해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한 직접거래, 증권사 랩상품, 은행 신탁상품 가입 등 투자방법과 상품에 대해 상세한 설명과 함께 동영상 화면을 제공한다. KODEX ETF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의 실시간 거래가격, 거래량, 비중까지 신속하고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장준호 삼성투신운용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ETF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한눈에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앞으로 해외투자형, 국내주식형, 지수추구형 등으로 다양한 투자성향을 추가하는 등 고객의 요구에 맞춰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