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M, 'SUPER GIRL' 대만-중국 이어 필리핀-태국서도 1위!
입력
수정
첫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슈퍼주니어-M이 대만, 중국에 이어 필리핀과 태국의 음악차트도 석권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8일, 필리핀 현지에 발매된 슈퍼주니어-M 미니앨범 1집 ‘SUPER GIRL’은 발매 첫 주 만에 필리핀의 음반판매량 집계차트 ‘MUSIC ONE TOP 25’에서 11월 둘째 주(11월 16일~11월 22일) 1위를 차지했다. ‘MUSIC ONE TOP 25’차트는 필리핀의 최대 음반체인점 MUSIC ONE(뮤직원)에서 한 주간의 음반판매량을 집계, 발표하는 주간차트로, ‘SUPER GIRL’은 발매되자마자 필리핀의 국내외 음반을 모두 합친 전체 앨범차트(overall) 1위에 올라, 슈퍼주니어-M의 아시아 슈퍼스타다운 위상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슈퍼주니어의 필리핀 음반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유니버셜 레코드는 “슈퍼주니어 3집 ‘SORRY, SORRY’에 이어 슈퍼주니어-M의 ‘SUPER GIRL’도 음반차트 1위에 올라, 슈퍼주니어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필리핀 음반차트 2회 1위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며 슈퍼주니어에 대한 필리핀 현지의 높은 관심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슈퍼주니어-M의 타이틀 곡 ‘SUPER GIRL’은 태국에서도 채널 [V] 카운트다운 아시안차트에서 2주 연속 1위(11월 2일~11월 15일)를 차지한 바 있다. 슈퍼주니어-M은 “첫 미니앨범 ‘SUPER GIRL’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데, 아시아 팬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멋진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