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소비자의 생각대로~'고객 행복 컴퍼니'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 1위 사업자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전 세계 CDMA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왔다. 1996년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에서부터 2006년 세계 최초 HSDPA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기술적 리더십을 통해 2400만 고객과 함께 호흡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커머스,텔레매틱스,위성 DMB,디지털 홈 등 산업 간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컨버전스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동통신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또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 사랑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건전한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실천 중심의 고객중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를 전사적으로 도입,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생일날 생각대로 무엇이든 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T 생일 서포터 프로그램을 작년 12월부터 출시했다. 고객 후생을 위해 오는 3월 과금 단위를 현행 10초에서 1초로 전격 개편하는 초당 과금제에 맞는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CDMA 품질을 운용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통화 최적화 및 시스템 안정화에 역량을 집중해 왔다.

기존에 상담했던 상담원과 다시 연결됨으로써 반복 질문 등의 번거로움 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한 '고객센터 직전 상담원 연결제' 와 상담원과 연결이 안 될 때,나중에 상담원이 전화를 걸도록 하는 'Callback 시스템' 등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고객 상담 프로세스 및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기존의 음성 상담에 영상 기능을 추가해 음성으로 상담 받는 동안 상담 내용을 동일하게 휴대 전화 화면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의 'T 영상 고객센터'도 오픈했다. '스팸 필터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의 편리함과 함께 산업과 국가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전 세계가 주목하고 함께 사용하는 글로벌스탠더드를 세워 나갈 것이다.

또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동반 성장을 가능케 하는 상생 경영을 끊임없이 추진하고 국내에서의 협업을 기반으로 에코 시스템을 만들어 글로벌 무대로 동반 진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ICT 리더가 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제2의 CDMA 신화 창조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