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테마 강세장에 마지막 남은 핵심테마

■ 1월 25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주신2000]은 현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최고의 종목, 최적의 타이밍을 제시하는[주신2000 전문가카페]! ▶ [주신2000]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manager0)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주신2000]는 “2010년은 지수상승보다는 섹타별 수익률게임위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하였던 바, 결국 3D테마, 스마트폰테마, 원자력테마에서 대박시세가 연출될 것이다.”라며 “2010년 올해는 시장의 중심축을 테마가 담당하게 될 것이고, 이런 점에서 개인투자자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투자의견을 피력했다.현재 증시상황에 있어 그는, “지금 증시는 3D테마, 원자력테마가 그 시세를 완결하여 새로운 테마에 의해 급속히 대체되는 현상이 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신2000]은 “주식투자는 시장을 추종하기보다는 시장에 앞서 선점하는 투자를 해야 궁극적으로 기관과 세력을 이기고 승리할 수 있고 주식투자를 재테크개념으로 접근하지 말고 신분상승의 통로로 이해할 때 마침내 투자의 본질과 성과가 나타나게 될 것이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이런 점에서 전기차 테마는 산업적인 측면에서도 시장에 등장한 것도 초기국면이므로 대단한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므로 이 번의 전기차 섹터에 주목하고 관련 종목 발굴에 힘써야 한다.”며 “향후 자동차 관리법의 개정과 8.15에 현대차에서 전기차를 시범적으로 출시하게 되면, 전기차 관련주는 엄청난 시세를 보여줄 것이다”라고 전망하며 25일 투자전략 방송을 마감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에스에너지/SK네트웍스/LG텔레콤/피에스텍/한국콜마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