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코(주), ‘티빅스 카페’ 개발 기념 예약판매

국산 토종효자기업인 멀티미디어 전문기업 디비코(주)(대표이사 이지웅 www.dvico.co.kr)는 18일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고 기존의 고급형 제품 기능을 대부분 수용한 ‘티빅스 카페(모델명:HD N1)’ 개발을 완료했다. 또한 개발완료를 기념해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UI‘티빅스 카페’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이폰처럼 직관적으로 구성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파일을 재생하지 않고도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커버아트UI, 아이콘 모드와 한번에 원하는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리모컨 등이 제공된다. 보던 영화를 손쉽게 이전에 보던 위치에서 재생해 주는 이어보기 기능 또한 ‘티빅스 카페’의 큰 장점이다.

◇ 풀 HD H.264 1080P/24Hz 재생 지원

‘티빅스 카페’는 1080P의 H.264(프로파일4.1), m2ts 고해상도 비디오 파일 재생과 24Hz 프레임 재생을 지원하여 선명하고 깨끗한 HD영상 품질을 유지하며 UPnP (유니버설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내장해 번거로운 네트워크 설정 작업 없이 원격 PC에 있는 동영상, 음악, 사진의 즉각적인 재생이 가능하다.
◇ 3개의 USB 호스트 단자 및 비디오출력 HDMI 1.3, 컴포넌트 지원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3개의 USB 2.0 호스트단자와 SD/MS 카드리더기를 제공하여 기기의 파일을 옮기지 않고도 간단히 연결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비디오출력 HDMI 1.3, 컴포넌트를 지원한다.

또한 802.11n 무선랜을 옵션으로 제공하여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PC나 NAS(네트워크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쉽게 감상할 수 있다.
◇ 무소음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디비코의 고급형 제품이었던 티빅스PVR 7010의 원통형 디자인을 채택해 세우거나 눕혀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볼버(Revolver) 방식 HD급 메뉴화면을 구성했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케이스는 거실의 TV는 물론 다양한 가전제품과도 잘 어울린다. 한발 더 나가가 ‘티빅스 카페’는 효과적으로 발열을 감소시키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소음의 근본 원인인 팬을 제거해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들을 배려 했다.


◇ 3월 1일까지 예약판매 이벤트 진행아울러 디비코는 ‘티빅스 카페’ 제품개발완료를 기념해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00대 한정수량 예약판매 이벤트(수량소진 시 조기종료)를 진행한다. 구매 예약사품으로는 USB무선랜 동글 50% 할인 쿠폰과 머그컵을 증정하며 택일상품으로 HDD 스탠드 또는 트랜센드 8GB USB메모리를 증정한다. ‘티빅스 카페’ 예약구매는 G마켓 등 각 오픈 마켓에서 가능하다.

디비코의 이지웅 사장은 “‘티빅스 카페’는 16만원대로 개발완료 됐지만 기존 티빅스 고급기능을 대부분 수용한 제품이다”면서 “직관적으로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지속적인 펌웨어 개발을 통해 ‘티빅스 카페’를 명품 대중화 시장으로 이끌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티빅스 카페(TIVX CAF?)’는 소통과 교류, 공유, 창조의 공간인 카페(CAF?)의 의미 내포하고 있다. 다시 말해,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를 카페처럼 편안하게 감상하고, 공유하는 공간으로서 남녀노소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디지털 공간을 의미한다.

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