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TV "소상공인 알짜 정보 드립니다"
입력
수정
매일 오후 8시 '소상공인플러스' 방영최신 창업정보를 비롯해 마케팅,고객관리 노하우 등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 정보들이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영된다. 중소기업청과 한국경제TV는 내달 1일부터 하루 3시간씩 262만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사진)을 방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소상공인 방송은 일반 시청자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상권분석,매장 · 고객관리,마케팅 등 다양한 경영혁신 노하우 등을 사례 위주로 소개한다. 매주 25편 분량인 이 방송은 매일 오후 8시(토 · 일은 재방송) 생생한 소상공인 관련 정보를 분야별로 제공하는 '소상공인플러스 PM8'을 시작으로,전국의 이색 소상공인을 찾아가는 '팔도 소상공인',해외 소상공인 삶의 모습을 담은 '소상공 IN 아시아' 등으로 구성된다. 또 성공 프랜차이즈를 탐방하는 '프랜차이즈 명품백서',성공비결을 찾기 위해 유망 점포를 24시간 밀착 취재하는 '문전성시 24시',4주간 서바이벌 게임방식의 창업도전기를 담은 '창업컨설팅 플래너' 등의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는 물론 일반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소상공인 전문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통해 VOD(주문형 비디오)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방송(www.sosang.tv)이나 소상공인진흥원(www.sbdc.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