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증시 움직임은 기술적 단기 반등

■ 2월 25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상한과하한]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추천주 승률95% 이상의 절대적 수익종목발굴 최강자 [상한과하한 전문가카페]! ▶ [상한과하한]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kt1000)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25일 투자 전략 방송에서 증시전문가 [상한과하한]은 “미국과 중국의 금리인상이 예상외로 미루어 질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된 시점이지만, 시장분위기는 여전히 냉담하기만 하다.” 며, “중요한 1분기 경기선행지수 및 실적 등의 요소가 발목을 잡을 것이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금리인상이 없더라도 시장하락이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을 하여야 하는 흐름이다.”라고 밝혔다.이어서 그는 “실질적으로 이러한 모습은 미국, 중국, 유럽, 동아시아 관련 증시에서 대대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시점이며, 상해지수가 20일 이동평균선 조정 전환을 받았고, 다우지수는 60일 이동평균선 저항에서 되돌림 하락파동을 받은 상태이다.”라고 근거를 제시하였다. 덧붙여 “임팩트가 강한 재료가 없이 시장을 되돌리기는 힘든 구간이 연출되고 있으며 FRB 버냉키 의장의 발언 역시 시장이 이미 예측하는 분위기로 최근 시장움직임은 단기 반등으로 판단한다.”라고 전했다

이 날 투자 전략 방송에서 [상한과하한]은 “계속 되는 시장투자자 교란 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철저하게 단기투자위주의 리스크 관리와 수익확보전략을 구사해 나가야 할 것으로 보이며 신생이슈 테마주에 대한 공략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해 나가야한다.” 고 제시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에스넷/ 한양디지텍/ 후성/ HS바이오팜/ 에피밸리/ C&우방랜드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