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창업&프랜차이즈 대전망] 프랜차이즈150개 업종 동향·비전 한눈에 본다

23회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
18~20일 서울무역컨벤션센터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는 '제23회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사진)'가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무역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 규모인 이번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에는 외식 · 서비스,교육,도소매,인테리어 등 프랜차이즈 관련 업종 150여개 업체들이 참가해 프랜차이즈 산업의 동향과 비전,프랜차이즈 창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이 퇴근 후 가족과 함께 방문할 수 있도록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장한다.

대다수 참가 기업들은 현장에서 계약을 맺는 예비 창업자에게 가맹비를 10~50% 감면해 주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 창업 관련 무료강좌,전문가 1대 1 상담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창업시장은 지난해보다 활성화될 전망이다. 지난 9월 지식경제부는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 방안'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은 자영업자의 창업 성공률을 높여주고 기존 자영업자를 조직화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기업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고 평가했다.

'평생 직장'이란 말이 무색해져 버린 현실에서 이번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